2024 평발러너 필수품: 브룩스 글리세린GTS 상세 리뷰 및 구매 가이드

안녕하세요!

평발 러너 대T파파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평발 러너를 위한 안정화 추천 글을 작성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10.02 - [러닝] - 평발 러너 주목! 2024년 최고의 안정화 러닝화 5선

 

처음에는 아식스 젤카야노, 써코니 템퍼스2와 브룩스 아드레날린GTS, 글리세린GTS 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얻을수록 이 신발들이 정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발상태와 러닝 폼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싶어서 러너들의 성지인 플릿러너 10월 예약을 하려고 했지만, 결제창에서 탈락했습니다. 😭 다들 정말 빠르시더라고요...(11월엔 꼭! 성공하길)

 

써코니 템퍼스2는 실착을 하고 싶은데 장소가 마땅하지 않아서 탈락!, 젤카야노는 발에 열감이 많은 편인데 많이 덥다는 후기가 많아서 탈락! 브룩스로 마음을 정하고 안정화 실착을 위해 브룩스 러닝화 구매를 위해 계획을 세웠습니다. 

1. 브룩스 상수 쇼룸 방문

브룩스 상수 쇼룸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방문했습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만큼 쾌적했고, 쇼룸 매니저분에게 러닝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쇼룸에서는 다양한 러닝화를 신어볼 수 있지만,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구매는 브룩스 공식몰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쇼룸 구경을 마치고 나니 큰 쇼핑백도 하나 주셨습니다. 생각보다 커서 활용가치가 높아 보였습니다.

브룩스 상수 간판브룩스 상수 쇼룸
브룩스 상수 쇼룸 간판 및 실내
아드레날린글리세린
아드레날린GTS(좌) 글리세린GTS(우)
브룩스 가방
선물로 받은 브룩스 쇼핑백

2. 아드레날린GTS? 글리세린GTS?

쇼룸에서 실착을 두 가지 모델 전부 진행했습니다. 확실히 GTS가 붙은 모델의 안정성이 높았습니다.

쇼룸에서 두 가지 모델을 계속 번갈아가며 신어봤고 매니저님하고 충분한 대화를 거쳐 저에게는 글리세린GTS가 더 어울린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드레날린GTS는 확실히 발목을 잡아주는 느낌이 났습니다. 하지만 쿠션감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는 제가 그전까지 뉴발란스 SC트레이너2 모델을 신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반면, 글리세린GTS는 적당한 쿠션감과 안정성을 느끼게 해 줬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쿠션감이 있는 러닝화를 더 선호하기 때문에 글리세린GTS를 고르게 된 것 같습니다.

 

3. 글리세린GTS 언박싱

브룩스 공식몰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10% 할인권을 지급하니 꼭 회원가입해서 할인받아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쇼룸에서는 러닝화 색상을 검은색으로 신어봤는데 실제 구매 시에는 코코넛 색으로 구매했습니다.(러닝복이 전부 검은색이라 나름의 포인트입니다😎)

평소 발볼이 넓은 편인데 쇼룸에서 기본을 신었는데 괜찮아서 WIDE 모델이 아닌 MEDIUM 모델로 구매했습니다. 

회사에서 반가운 글리세린GTS 택배 배송완료 문자가 왔고, 빨리 신고 달려보고 싶었습니다.

브룩스 박스
브룩스 러닝화 박스
브룩스 글리세린 GTS브룩스 글리세린 GTS-2
브룩스 글리세린GTS 코코넛 MEDIUM

이번엔 알리에서 구매한 전자저울로 실제 무게를 한번 재봤습니다.

브룩스 글리세린 GTS-무게-1브룩스 글리세린 GTS-무게-2

 

좌우 신발에 약 4그람 정도 차이가 나지만 달리기 할 때는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4. 글리세린GTS 후기

아직 부상에서 복귀한 지 얼마 안돼서 천천히 페이스를 늘리고 있는 단계입니다. 3일에 걸쳐 약 10Km 를 달려보았습니다.

달릴 때마다 한발 한발 디딜 때마다 안정감에 감탄했습니다. Guide Rails가 발목을 잡아줘서 발을 디딜 때 좀 더 힘차게 디딜 수 있었습니다. 쿠션감도 적당해서 발목과 무릎에 통증 또한 사라졌습니다. 

 

여러분들도 평발이시거나 발목, 무릎에 부담이 있으시다면 안정화 브룩스 글리세린GTS를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긴 했지만 여전히 달리기 좋은 계절입니다. 건강을 위해 밖에서 러닝을 즐겨보세요!